검색

의정부 아일랜드캐슬 2019웰니스 관광시설공모사업 최종선정

가 -가 +

김은해
기사입력 2019-09-21

 

▲ 의정부시 장곡동에 위치한 아일랜드캐슬   © 인디포커스 사진/ 의정부시 문화관광과 재공

 

[김은해 기자]의정부시 문화관광과에서는 지난 18일 의정부시 장곡동에 위치한 아일랜드캐슬이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과 활력 제고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9년도 웰니스 관광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된‘웰니스 관광자원 육성사업’은 전국 지자체 및 지역관광기관으로부터 추천된 40개소의 후보지 중에서 전문가·외국인 등으로 구성된 1·2차 현장평가와 선정위원회의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전국 10개소가 최종선정 됐다.

 

그중 경기도에서는 의정부시 아일랜드캐슬이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이번에 선정된 10곳은 한국형 웰니스 대표관광지로서 집중 홍보 육성된다. 신규 선정된 아일랜드캐슬 웰니스 관광프로그램은 아일랜드캐슬 내 온천수의 수압을 이용하는 바데풀 수(水) 테라피 프로그램과 아쿠아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통한 건강보양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향후, 의정부·문체부·한국관광공사는 공동으로‘뷰티&스파’테마별 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국내외 홍보 활동과 외국인 수용 여건 개선사업 등을 병행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현숙 문화관광과장은 “최근 웰빙, 건강, 행복 등이 관광산업에 중요한 이슈로 대두된 가운데, 시 차원에서도 아일랜드캐슬을 포함한 다양한 한국형 웰니스 관광자원을 접목시켜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아일랜드캐슬    © 인디포커스 사진/ 의정부시 문화관광과 제공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