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019 의정부시 부모교육–부모자녀 의사소통기법』진행

가 -가 +

하동호
기사입력 2019-08-23

 

▲     © jmb방송

 

[jmb방송=하동호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에서는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교육『부모자녀 소통』을 지난 22일(목) 23명의 부모님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 있게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청소년기 자녀의 특성과 발달단계를 이해하고 실사례를 통해 대화법을 직접 배워 실습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평소 가정에서 자녀와의 대화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실제 다루어 보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체험 강의로 진행되어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한범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시대가 변하면서 우리 청소년들도 부모가 모르는 그들 세대만의 특성이 있으며, 그런 특성과 성향을 잘 이해해야만, 청소년들과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다” 며, “오늘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자녀와 더 많이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당부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남들은 사춘기라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집안은 매일 전쟁터에요. 착하고 말 잘 듣던 우리아이가 너무 달라지니 이대로 시간만 지나가길 기다리기에는 너무 답답했어요. 그렇다고 우리아이가 잘못된 건 아닌데... 계속 불안하던 차에 부모교육을 알게 되었어요. 정말 대화가 안 되는 건 달라진 아이가 아니라 아이의 말을 경청하지도 않고 잘못된 것, 해야되는 것만 조급하게 말하는 엄마인 저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잘 듣기만 해도 되는데... 많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며 만족해 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월 주제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9월 21일(토)에는 ‘아버지 성장학교’ 편이 진행된다. 아버지입장에서 자녀의 학습동기부여, 자녀의 경제교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uiyouth.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신청은 031-828-9562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