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보건소, 제 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성료

가 -가 +

김문정
기사입력 2019-06-13

▲     © jmb방송


[jmb방송=김문정 기자] 고양시 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 고양아람누리에서 고양시 아동들의 구강건강과 올바른 칫솔질을 습관화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고양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양시는 2016년부터 구강보건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됨에 따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아동·학부모 및 보육시설 관계자 등 약 800명의 고양시민이 참여해 ‘고양시 제4회 건치어린이집 선발대회’ 시상식, ‘인형극 공연’ 및 야외 구강건강체험· 홍보관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고양시치과의사회 회원 및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장 등 고양시민의 구강건강과 건강한 보육환경조성을 위해 관심을 가족 있는 관계자들이 참여해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시는 지난 3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며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를 진행해 총 34개 기관 1,174명의 아동들의 구강관리 상태 및 구강보건교육 여부, 칫솔관리 상태 등 총 9개의 항목을 심사·평가해 ‘건치어린이집’을 선발했으며, 이번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서구청 직장어린이집이 대상을, 5개 어린이집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했다.

 

그밖에도 외부 체험·홍보관에서는 ▲천연치약만들기 ▲치면열구전색체험 ▲치아모형거울만들기 ▲금연엽서제작 ▲구강관리위생용품 전시 및 교육 ▲엠버버스와 함께하는 영양교육 ▲마음아괜찮니 토닥토닥버스 등 총 10개 체험장을 마련해 아동들의 구강건강 관련 흥미를 제공했으며 사과나무치과병원, ㈜덴바이오, 제9보병사단 등 외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채로운 진행이 이뤄졌다.

 

안선희 일산동구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시 아동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양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알차고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JMB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