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두릅의 효능 네티즌들의 의한 관심

봄 두릅에는 철, 단배질, 칼륨 등이 들어있어 종합영양제으로 암, 당뇨, 고혈압을 예방

가 -가 +

안희정
기사입력 2019-05-19

▲ sns 사진캡처     © jmb방송


[jmb방송=안희정 기자] 5월의 제철인 늦봄 봄나물 중 하나인 두릅의 효능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 화제다.

 

두릅에는 참두릅, 땅두릅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참두릅은 두릅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말한다.

 

뿌리는 먹지 않지만 한약재로 사용하고 땅두릅은 땅에서 자라는 두릅을 말ㅎㅏ는데 참두릅과 땅두릅은 사람의 기호에 따라 맛과 향이 다르게 느껴지게 된다. 

 

특히 봄 두릅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혈액순환, 만성질환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

 

봄나물 중에서도 두릅은 탄수화물,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다.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다.

 

또한 두릅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춘곤증과 스트레스에 의해 증가한 혈액 속의 카테콜아민 농도를 조절해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다.

 

이 밖에도 봄 두릅에는 철, 단배질, 칼륨 등이 들어있어 종합영양제으로 암, 당뇨, 고혈압을 예방한다.

 

두릅 속은 사포닌이 포도당 생성을 억제해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포닌에는 약 37개 종류가 있는데, 두릅에는 인삼과 견줄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요즘 심각한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천연해독제와 두릅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들이 염증 작용은 물론 두릅은 칼로리는 낮고 영양소 밀도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필수품이다.

 

두릅은 또한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고 진통작용이 있어 목과 허리의 통증, 사지관절통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도 좋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JMB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