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패해도 괜찮아" … 2019 실패박람회 개최

가 -가 +

김민정
기사입력 2019-05-15

▲ 실패박람회 [사진=행정안전부]     © 김민정

 

[jmb방송=김민정 기자] 올해도 실패에 대해 서로 격려하는 ‘실패박람회’가 전국적으로 개최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하는 ‘2019 실패박람회’를 15일 강원도에서 시작해 대전(21일), 전주(31일), 대구(6월 12일), 서울(9월 20일)까지 각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실패박람회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실패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조성뿐만 아니라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재기지원정책 연계를 강화했다.

 

행사장에서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산하기관에서 운영하는 ‘정책마당(재기지원 부스)’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누리집에서도 재도전 관련 지원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는 10여개 기관이 참여했으나, 올해는 중기부와 고용부, 복지부 등 6개 중앙부처(15개 산하기관)와 4개 지자체(27개 산하기관)가 참여한다.

 

한편 15일에는 강원대 백령아트홀에서 공동선포식을 개최하고, 강원도 춘천에서 ‘혁신은 실패로부터’라는 주제로 2019 실패박람회를 시작한다.

 

박람회에서는 실패를 재조명하는 ‘실패자산 컨퍼런스’와 지원제도를 연계하는 ‘실패극복 정책마켓’, 신용회복과 재창업·취업을 상담하는 ‘재도전 정책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부끄러운 경험을 겨루는 ‘이불킥 공모전’과 전화기에 실패담을 토로하며 평온을 찾아가는 ‘실패 고해성사’, 아연실색할 사연을 가진 제품을 교환하는 ‘혁신 스토어’ 등도 마련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n/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JMB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