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장애어린이 예술작품으로 세상과 소통하다

푸르메재단, 장애어린이 미술치료 작품전시회 <함께, 날아오르다_여행> 개최 1월 16~28일까지 12일간 서울시민청 B1 시민청갤러리에서 작품 150여 점 전시

가 -가 +

jmb방송
기사입력 2019-01-11

 

▲ 푸르뫼재단 제공     © jmb방송

 

[jmb방송=조성우 기자]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어린이의 자존감 회복을 돕기 위해 서울시민청 지하 1층 시민청갤러리에서 오는 16일 오전 11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장애어린이 미술치료 작품 150여점 ‘함께, 날아오르다_여행’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서울시 종로아이존의 미술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어린이와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 장애청년 작가 총 76명이 자신이 좋아하는 소재와 도구로 오랜 시간 그리고 만들며 완성한 미술작품 15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부대행사로 사진으로 작품 만들기, 행복 브로치 만들기 등 관람객과 어린이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며 아울러 발달장애청년의 그림과 디자인으로 완성된 에코백과 파우치 등 다양한 디자인 작품도 함께 전시한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오랜 시간 미술작품을 만들며 한 뼘 더 성장하고 세상과 소통하게 된 장애어린이들이 자부심을 갖고, 관람객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Kiehl’s)의 기부금으로 진행되며 푸르메재단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서울시 종로아이존,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가 참여한다.

 

서울시민청 전시회 이후 29일부터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1층 열린예술치료실에서 전시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jmb방송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JMB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