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

가 -가 +

장우성
기사입력 2019-01-09

▲     © jmb방송


[jmb방송=장우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9일(수)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해찬 당대표를 비롯해 홍영표 원내대표, 박주민 최고위원, 박광온 최고위원, 설 훈 최고위원, 김해영 최고위원, 남인순 최고위원, 이수진 최고위원, 윤호중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가 참석할 예정이며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김두관 상임위원장, 최문순 공동위원장, 황명선 공동위원장, 전국의 광역·기초자치단체장 및 광역·기초의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부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는 김부겸 장관이 참석 예정이며 자치분권위원회의 정순관 위원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송재호 위원장도 발대식 축하를 위해 참석한다. 

 

발대식에서는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 및 정책자문위원 157명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광역·기초 단체장 및 의원협의회의 조직구성이 완료되었음을 알리게 된다.

 

이와 함께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 선언문을 발표하고, 2019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등 지방정부 강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될 것이다.

 

이번 발대식은 “자치와 분권으로 지역을 혁신”하고,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을 결의하며,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은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과 협력 속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게 하는 최고의 국가발전 전략”임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장우성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JMB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