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이타마현 난뇨고등학교 인터 엑트부 (南稜高等学校 インターアクト部)와의 교류회 참가

2015.6.13 埼玉県南稜高等学校インターアクタ部와의 文化交流

가 -가 +

김은해 기자, 동경한국학교장 김득영 제공
기사입력 2015-06-15

東京韓国学校 (교장 金得永) 高等部의 고등부학생 14명은 2015.6.13. 埼玉県南稜高等学校インターアクタ와의 文化交流參加하였다.

13() 新宿에서 崎京線北戸駅에 도착한 본교 학생들은 南稜高校インターアクタ의 안내를 받아 南稜高校에 도착, 調理室에서 南稜高校의 교장 榎本克哉의 인사에 이어서 본교 정태동 교감의 인사가 있었으며, 양교 학생들의 간단한 소개와 더불어 문화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양국의 요리 만들기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조별로 근처 수퍼에서 구입한 재료를 바탕으로 담소와 더불어 양국의 요리를 만들어 함께 점심을 즐겼다.

식사 후 이어진 교류 기획으로 <월드컵 카페: 결론을 내지 않는 토론 방식>형식의 한일 관심사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제는 明治日本産業革命遺産의 세계유산등록 여부에 관한 것으로 세계유산의 의미와 일제 강점기의 강제 징용에 의한 일본의 산업화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行事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만큼, 첫해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고 함께 韓日 관계의 改善을 생각해보는 매우 가치 있고 보람 있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한 韓日 고교생의 교류였지만, 韓日 관계에서의 학생들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양국의 역사적 觀點時事적인 문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생각해 보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학생들은 말했다.
    
                                                             (행사 이모저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