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수 홍진영, 꿈 있는 학생들 위해 장학재단 1억 기부

가 -가 +

안희정
기사입력 2018-12-27

▲ 가수 홍진영     © jmb방송


[jmb방송=안희정 기자] 가수 홍진영이 지난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해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2019학년도 1, 2학기에 사회적 배려 계층 대학생들의 학업장려를 위한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기부금을 전달한 가수 홍진영은 “많은 분에게 받은 사랑을 어떻게 나눠드릴지 항상 고민했다”면서 “재단을 통해 사회에 돌려드릴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나누고자 하는 마음은 항상 있었지만 실천하는 건 힘들었다”며 “한창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홍진영은 이번 계기를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부활동을 계속 하고 싶다는 뜻도 드러냈다. 

 

이정우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는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에너지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홍진영씨의 따뜻한 기부를 계기로 국내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공동체 의식이 한 단계 더 성숙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학생들의 학자금 지원을 위해 2009년 설립된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국가장학금을 비롯해 국가재원의 다양한 장학사업, 학자금 대출 사업 및 인재 육성 사업을 운영 중이다. 

 

안희정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JMB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