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스타나 핀 센터, "IFCA에 500 개 이상 회사 참여 전망...국제금융 허브로 발돋움”

가 -가 +

김명균
기사입력 2018-10-15

▲     © jmb방송


[jmb방송=김명균 기자]약 1 개월 전, 카자흐스탄의 수도에서 최초의 국제 금융 센터 인 아스타나 (Astana)가 문을 열었다. 

 

카자흐스탄 당국은 현재까지 55 명의 참가자가 등록했지만 2020 년까지는 IFCA(국제자동제어연합)에 500 개 이상의 회사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스타나 금융센터 건물은 모든 카자흐스탄인들에게 새롭지 않으며 익숙한 건물로서 이 센터는 국제 박람회인 EXPO-2017를 기반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전임자들로부터 진보적 아이디어를 채택한 것으로 보여진다. 

 

Astana International Exchange에 따르면 누루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의도대로 IFC는 유라시아의 국제 금융 허브가 되어야 한다는 기대감 속에 만들어 진 것이다. 

 

3 년 전 카자흐스탄 당국으로부터 증권 거래소 창설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된 것으로서 무엇보다 먼저 정치적 의지와 지도력이 요구됐다. 

 

카자흐스탄은 이를 위해 심지어 헌법을 다시 썼으며 나라의 주요 법률에서 새로운 조항으로 추가되었고 이에 따라 아스타나 내에서는 특별한 법적 제도가 수립 될 수 있었다. 

 

또한 이 특별한 법 체제에 관해, 카자흐스탄은 자국에 금융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아랍 에미리트, 중국, 미국, 싱가포르 등 증권 거래소가 운영되는 다른 국가의 경험을 채택했다. 그러나 카자흐스탄은 27년의 역사를 가진 국가로서 영어 법률에 근거하여 그러한 재정적 오아시스를 만들 수 있다고 전 세계에 알릴 필요가 있었다. 

 

외국인 투자가의 권리와 이익 보호를 보장하는 IFAC 판사의 지위는 대규모 다국적 기업의 인도로 완벽한 이미지를 얻고자하는 국가의 충족을 수요하고 있으며 이는 신뢰성, 공정성 및 접근 가능성, 무조건적인 규칙의 적용을 특징으로 하는 민사 및 상업 분쟁의 신속한 해결을 위한 완전히 독립적인 보통법 사법 제도를 만들고 개발하는 것으로 국제 비즈니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법률 및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목표 중 하나는 IFCAC, 카자흐스탄, 유라시아 지역 및 전 세계에서 행정에 대한 신뢰와 정의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여 지역 무역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다. 

 

Harry Kenneth Woolf는 영국의 법률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사람이다. 그는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대법원 판사이며 카타르 국제 금융 센터 법원의 첫 수장으로서 홍콩 법원의 항소 법원 판사, 영국 은행 법률위원회의 전 회장이다.

 

카자흐스탄의 울프 (Wolfe) 신부는 영국의 다른 8 명의 변호사와 판사들고 구성된 국제 법에 관하여 최고의 전문가들고 구성되었다.

 

예를 들어, IFC 자문위원회는 왕실 변호사 마이클 블레어 (Michael Blair)가 맡았고 판사들도 Mr. Wolfe, 법무부 교과서 작가 인 Edward Folks, Jack Beatson 경, Rupert Matthew Jackson 등 전 영국 법무부 장관. 그리고 IFC의 기본 원칙 인 영국 법률은 카자흐스탄에서 우연히 선택되지 않은 것이다.

 

영국의 시스템은 영국을 훨씬 넘어서고 있으며 런던은 공식적인 재정적 문제 일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법률 센터이기도하다. 

 

즉, 카자흐스탄 금융 센터의 법원 의장조차도 상당 수준의 공정한 사법 제도를 보장한다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카자흐스탄 당국은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이를 수행한다. 

 

아스타나 국제 교류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카자흐스탄 측은 상하이 증권 거래소와 미국 나스닥을 유치했다. 동시에 주요 주주 인 중국 전문가는 전략 및 사업 기획, 기술 컨설팅, 시장 확대 전략 개발을 지원할 것이다. 

 

나스닥은 나스닥 매칭 엔진 시스템을 사용하여 투자자가 금융 상품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도움을 줄 것이다.

 

카자흐스탄 공화국의 증권 시장 개발, 보험, 금융 서비스, 이슬람 금융 시장 등 IFCAC의 야심 찬 목표는 경제 투자 유치 지원, 금융 서비스 투자 환경 조성하고 IFCA는 모든 종류의 제품을 제공 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50 년간 세금 면제와 같은 유례없는 혜택을 제공한다. 

 

카자흐스탄은 에어 아스타나, 카자흐톰롬, 카자흐 텔레콤, 카즈 무나 이즈, 사무크 -에 네르 고, 카즈 포스트, 타자 - 켄 사르 크크, Qazaq Air 등 증권사에 주식을 상장 할 예정이다. Timothy Stanley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 인 Control Risks의 대표 인 카자흐스탄의 IFCAC가 글로벌 위험에 대한 전략적 연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면서 금융 센터의 업무가 경제뿐만 아니라 이 중앙 아시아 국가의 정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카자흐스탄은 이웃 국가들의 배경에 반해 정치적 위험이 거의 없다. 국가는 상대적으로 낮은 부채를 가지고 있어 서비스를 제공 할 가능성이 있다 물론, 경제의 의존도는 여전히 관련이 있다.

 

미국 경제학자이자 퓰리처 상 수상자 인 다니엘 예린 (Daniel Yergin)은 투자자들에게 이 센터를 소개하는 동안 국제 금융 센터 "아스타나"의 사명을 매우 정확하게 묘사했다. 

 

세계는 유럽과 아시아 사이에 새로운 금융 허브를 갖고 있는 것이다. 

 

카자흐스탄 당국의 예상에 따르면, IFC는 미국 경제에 약 20 억 달러를 유치 할 수 있을 것이며 이 계획은 아주 훌륭하고 실현 가능성이 높다. 

 

투자자를 위한 경쟁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현시대는 지금의 이같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아이템 만이 투자를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n/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JMB방송. All rights reserved.